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가상화폐

마운트곡스, 4조 원 비트코인 대량 이동! 비트코인 시장은 왜 흔들리지 않았나?

by 이서비주 2024. 12. 5.
반응형
반응형

마운트곡스, 4조 원 비트코인 대량 이동! 비트코인 시장은 왜 흔들리지 않았나?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을 갖고 계신 독자 여러분! 오늘은 한때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의 70%를 차지했던 일본의 디지털자산 거래소 마운트곡스(Mt.Gox)가 대량의 비트코인을 이동한 소식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번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시장은 약세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마운트곡스, 다시 대량 비트코인 이동

마운트곡스는 지난 5일, 약 4조 원(28억 달러) 상당의 2만7871 BTC를 미확인 주소로 옮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 분석 업체 아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의 데이터를 인용한 것으로, 여전히 40억 달러(약 5조6500억 원) 상당의 3만9878 BTC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운트곡스는 이미 지난 11월 11일에도 24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약 3만 개를 이동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비트코인 이동은 올여름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었던 채권자 상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7월 마운트곡스가 채권자 상환을 시작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직전 달 대비 20% 이상 급감했습니다. 이후, 마운트곡스 채권자 상환 기한은 내년 10월 31일까지로 연기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영향

마운트곡스의 이번 비트코인 이동 소식이 전해진 직후에도, 비트코인 가격은 여전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디지털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5일 오후 5시 27분 기준 비트코인은 지난 1시간 동안 0.7%, 하루 동안 6.6% 상승하며 10만2984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이는 대량의 비트코인 이동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신뢰가 유지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마운트곡스와 암호화폐 역사

마운트곡스는 2010년 설립되어 한때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의 70%를 차지했던 일본의 디지털자산 거래소였습니다. 그러나 2014년, 비트코인 85만 개가 해킹으로 유출되는 사건 이후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마운트곡스는 채권자들에게 비트코인을 상환하는 과정을 진행 중이며, 이번 비트코인 이동도 이와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마운트곡스의 대규모 비트코인 이동에도 불구하고 크게 동요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으며, 대규모 이동에도 시장의 신뢰가 유지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해당 내용은 뉴스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개인적 견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728x90
반응형